코로나19 이후 데이터의 활용은 그 영향력과 사용범위가 지속적으로 확장되면서 모든 사회 영역 즉, 금융, 교육, 공공, 교통, 생활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또한, 점차적으로 비대면 환경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디지털 전환(DX)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략 수행을 위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의 혁신적인 발전과 이 두 요소를 결합한 포괄적인 로드맵의 필요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공지능은 계산과 정보 수집의 단계를 넘어 학습 능력, 지각 능력, 추론 능력, 자연언어의 이해 능력 등과 같이 인간의 지능 수준에 도달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오상자이엘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비즈니스에 대응하기 위하여
데이터 애널리틱스/인공지능/머신러닝(Data Analytics/AI/ML) 상품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애널리틱스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분석, 리스크 시나리오 설계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리스크를 센싱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인공지능
인간 지능이 필요하거나 인간이 분석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 대규모 데이터를 포함하는 방식으로 추론, 학습, 행동할 수 있는 컴퓨터와 머신을 빌드하는 분야머신러닝
명시적인 프로그래밍 없이 데이터로부터 학습하여 스스로 패턴을 인식하고 예측하거나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지도학습, 비지도학습,강화학습)AI 영역으로 확장되는 무한한 비즈니스 영역
다년간의 개발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AI/데이터 사업의 전체 구성도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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